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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릿느릿 주식/해외투자

향수의 원료, 향료 공급기업 International Flavors & Fragrances Inc._IFF

by 느린나무늘보 2021. 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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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여러분은 IFF의 영향을 받는 여러 제품들을 매일 사용할지도 모릅니다.

 


사업 개요

IFF는 125년 전에 설립되었으며 세계 최고의 소비자 브랜드와 협력하여 수천 개의 생활용품에 사용되는 향기와 맛을 만들어내는 기업입니다. 이 기업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향과 향료로 대략 50/50으로 나뉩니다. 

 

향수 제품은 비누, 세제, 로션, 립스틱, 탈취제, 방향제, 향수, 콜롱 및 기타 제품에 사용됩니다. 

향료 제품은 음료, 사탕, 제과류, 디저트, 조리 식품, 유제품, 의약품, 구강 관리 제품 등에 사용됩니다. 

 

이 사업은 매우 국제적이며 매출의 거의 80%가 미국 외 지역, 그 중에서 약 50%는 신흥 시장에서 발생합니다.

 


비즈니스 분석

IFF는 고객에게 매우 충실합니다. 여러 학계에서 향과 맛이 소비자들의 포장 식품이나 생활용품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두 가지라는 것이 밝혀져 왔기 때문에 IFF의 화합물이 기업 브랜드에 정말 중요한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IFF의 제품이 소비자의 총 제품 비용을 책정하는데(소비자 가격) 일정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IFF가 강력한 가격 책정 능력을 누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IFF의 이러한 방식은 IFF의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하는 고객(기업)에게 독특하게 다가옵니다. 피앤지(P&G)와 같이 IFF로 낙찰받은 세제 향을 발견한 회사는 다른 기업들이 IFF의 향긋한 화합물을 사용하는 것을 원치 않아 IFF와 오래 지속되는 관계로 이어집니다.

 

특정 향과 맛을 내기 위해 필요한 연구 개발 과정도 매우 집약적으로 이루어집니다. IFF는 매출의 8~9%를 R&D에 일상적으로 지출하고 있습니다. 목표는 다른 음식에서 수백 개의 분자를 식별하기 위해 컴퓨터를 사용하여 특정한 맛이나 향을 재창조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IFF에 의해 분자 그룹이 형성되어 규정과 고객의 예산을 준수하면서 그 맛을 재현합니다. 많은 경우 이러한 분자들은 초기 음식이나 생산물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일단 최적의 분자 '레시피'가 만들어지면 IFF는 인공 합성 버전과 자연 버전을 만듭니다. IFF는 이 과정을 돕기 위해 수천 개의 다른 원자재와 협력하고 있으며, 낮은 비용과 천연 성분을 개발하기 위해 생명공학 회사들과 정기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식음료 업체들이 IFF와 같은 기업에 제품 개발을 아웃소싱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날, 모든 맛의 약 80%가 아웃소싱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작업은 제품 비용의 아주 작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IFF는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를 측정하고 고객이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상당한 현장 조사를 수행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수십 년 동안 점차적으로 통합되었기 때문에 그 산업의 구조 또한 매력적입니다. 오늘날 상위 4개 기업(Givaudan, IFF, Firmenich, Symrise)이 업계 매출의 70%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각 기업은 수익성 있는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고객 관계와 공식 IP의 민감한 특성으로 인해 업계의 변화 속도가 제한되었습니다. 규제가 늘면서 소비자 브랜드가 국제화되고, 자연산 연구개발(R&D)이 많아지면서 산업 통합이 더 이뤄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모든 산업 특성으로 인해 지난 10년 동안 IFF의 투자 자본에 대해 높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달성했습니다.

 

Simply Safe Dividends 제공

2016년부터 2020년까지 IFF가 밝힌 목표는 일정한 환율로 가정해 연간 매출액을 4~6%씩 늘리고 EPS를 연간 10%씩 늘리는 것입니다. 목표는 주요 시장과 범주, 그리고 특정 고객과 시장 점유율 1위 또는 2위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목표 중 하나는 현재 3위를 차지하고 있는 북미 시장에서의 시장 위치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홈 케어 및 고급 향수 시장은 IFF의 가장 큰 기회이며, 목표 달성을 위해 연구개발비를 적당히 늘리고 있습니다.

 


주요위험

IFF의 비즈니스에 대한 가장 큰 장기적인 위험 중 하나는 합성에서 벗어나 천연 제품으로 소비자 선호도가 변화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회사들이 그들의 많은 브랜드에 걸쳐 나트륨, 포화 지방, 그리고 설탕을 줄이도록 장려하는 증가하는 건강 추세와 관련이 있습니다. IFF는 수년 동안 천연 제품을 생산해 왔지만 현재 매출의 몇 퍼센트가 천연 제품과 합성 제품에 묶여 있는지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더 많은 천연 제품으로의 전환은 몇 가지 이유로 인해 업계의 진입 장벽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첫째, 천연 향과 맛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연구 개발이 필요합니다. IFF는 미국에서 시장 점유율을 되찾고 천연제품 포트폴리오를 성장시키기 위해 투자함에 따라 향후 몇 년 동안 판매 대비 R&D 지출이 1 %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천연"제품의 정의가 계속 개선되고 합성 물질이 더 세밀하게 조사됨에 따라 산업 규제가 증가 할 수도 있습니다. 중소기업들은 인사 와 재무적 관점에서 늘어난 규제를 감당하기 어려워 IFF와 같은 대기업들은 해자를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위험은 가격 압박입니다. IFF 포트폴리오의 일부는 과거에 치열한 가격 경쟁의 대상이되어 회사가 특정 영역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IFF의 제품 포트폴리오와 지리적 구성의 다양성은 이러한 위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되며, 회사는 글로벌 운영을 통해 다국적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으므로 추가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소규모 지역 업체들은 위와 같은 것들을 처리 할 수없고 고객 관계가 부족합니다.

 

가격 압력은 회사 고객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일부 고객은 자체 상표 제품의 압력에 직면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IFF의 영업 이익률은 현재 20%에 육박하고 있으며 고객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있는 사람들은 뒤로 미루기 더 쉬울 수 있지만, 다시 한 번 IFF의 시장, 고객 및 제품의 다양성은 이러한 위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가와 배당

IFF의 주가는 2021.6.11 기준으로 147.78 달러입니다.

Yahoo Finance 제공

 

 

 

Tip Ranks 제공

IFF는 배당을 꾸준히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배당은 분기별 주당 0.77달러이며 배당수익률은 2.08%에 달합니다. 2009년 이후 꾸준히 배당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배당성향은 164.89%입니다. 지난 3개월간 전문가들은 보통 매수의 의견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Tip Ranks 제공

IFF의 배당락 월은 3,6,9,12월이며 배당 월은 1,4,7,10월입니다. 배당락일은 평균적으로 23~27일이며 배당일은 4~7일입니다. 

 

 

<출처: International Flavors (IFF): Your Everyday Dividend Growth Stock>

 

※ 투자는 오로지 개인의 몫이며 이 블로그에서는 권유하지 않습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전부 자기 자신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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