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릿느릿 주식/해외소식

ETF 출시를 앞두고 6만 달러 이상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비트코인

by 느린나무늘보 2021. 10. 18.
반응형

Bitcoin

 

세계 최대의 가상 화폐인 비트코인에 합법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미국 최초의 선물 기반 비트코인 ETF 상장을 앞두고, 비트코인은 6만 달러 선을 상회하면서 6개월만에 거의 최고치를 매돌았습니다.

 

지난 금요일, 비트코인은 6만 달러 문턱을 돌파한 이후 0.53% 하락한 60,866.34 달러에 거래되었고, 주말에는 6만 달러 아래까지 떨어졌었습니다. 이더리움은 2.81% 하락한 3,779.80 달러에 거래되었고 리플코인은 4.65% 하락한 1.08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은 지난 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검토 중인 40개의 비트코인과 암호 화폐 중심의 ETF를 일부를 승인해 줄 것이라는 보도가 나온 후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승인하기 위해 어떠한 공식적인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연방법에 따라 SEC가 변경을 요청하거나 발행인이 되기 위해 제출을 철회하도록 지시하지 않고, 지정된 기한이 지나도록 허용하는 경우 신청서가 발효될 수 있습니다.

 

SEC가 반대하지 않으면 ProShares Bitcoin Strategy ETF는 펀드 매니저가 계획을 제출한 이후 75일 기간을 마치고 바로 화요일부터 거래가 시작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VanEck Bitcoin Trust, Invesco, Valkyrie 및 Galaxy Digital Funds를 포함하여, 미국에서 비트코인 ​​ETF를 출시하기 위해 지원한 것으로 알려진 다른 펀드 매니저들은 향후 몇 일과 몇 주 안에 비슷한 위치에 있게 되어 추가적인 ETF 출시와 더 넓은 기관 투자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세계 최대의 디지털 통화 운용사인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은 자사의 주력 상품인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rayscale Bitcoin Trust)를 현물 비트코인 ​​ETF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